지난 주에는 날씨가 무척 화창했습니다. 비록 약간의 미세 먼지는 있었지만요 ㅎ
저희 성당 신부님과 수녀님, 그리고 여러 신도분들과 함께 지난주 월요일, 괴산에 다녀 왔습니다. 천주교에는 부활절이 지나고 , 엠마오라는 행사가 있는데요, 성주간 전례에 수고한 이들에게 쉼의 시간을 준다는 의미 입니다.
오늘은 종교 얘기를 하려는게 아니니 이쯤 하구요 , 엠마오 행사로 다녀온 괴산에 대해 2회 정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충청북도 괴산
괴산은 북쪽의 충주시로부터 반시계방향으로, 같은 도내의 음성군, 증평군, 청주시, 보은군과 접하며, 남쪽과 남동방향으로 각각 경상북도 상주시 및 문경시와 그 경계를 접하고 있습니다.
고려시대(940년)에는 괴주(槐州)로 불렸고, 조선 태종(서기 1413년) 때 괴산으로 바뀌어 현재에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기준 약 3만 6천여명의 주민께서 거주하시고 계신곳으로, 청결고추, 절임배추, 대학찰옥수수 등의 특산물이 유명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최대 크기의 가마솥인 [괴산군민 가마솥]이 동부리에 있는데요, 둘레 17.85m , 높이 2.2m, 지름 5.88m , 그 무게만 무려 43.5톤으로 2005년 완공 당시 군 예산과 주민성금 합계 5억이라는 거액을 들여 완성 했습니다.
군민 전체 인원분량의 가마솥밥을 지을 수 있다고 야심차게 홍보 했지만, 결국 조리용으로는 부적합하다는 판정을 받았고, 세계 최대 가마솥으로 기네스 등재를 시도 했으나, 호주의 질그릇이 더 커서 그마저 실패 하고 마는 씁쓸한 기억을 가지고 여전히 녹슬어 가고 있는데요, 얼른 활용방안이 나와 더이상 웃음거리로 오르락 내리락 거리지 않았으면 하네요.
자연드림 파크
지구 환경과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 하는 조합원들이 모여 먹거리의 직접 생산과 친환경적인 자체 생산품 유통 및 판매,
그리고 인간 생활 전반에 대한 치유와 힐링을 목적으로 설립된 혁신 클러스터. 라고 소개 하고 있습니다.
괴산과 구례에 자연드림파크를 세우고 직접 개발한 원재료를 사용한 식품생산과 친환경 유기식품을 만드는 공방 운영, 스포츠 힐링센터, 호텔, 의원등을 설립하고,
직접 거주가 가능한 주택단지도 분양 하고 있습니다.
+ 위치 :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자연드림길 240.
전체적인 배치도는 위와 같습니다.
제가 방문 했을때는 증축 및 보수공사가 진행 되고 있더라구요. 저 길 위로 쭉 올라가면 주택 단지가 나옵니다.
진입로 왼쪽으로는 잔디 광장과 태양열 발전 시설이 있습니다. 자연드림파크 내의 모든 전력은 저 태양광패널을 이용한 전력으로 운영 된다고 합니다.
여긴 병, 의원이 들어서 있는 자연드림 의원 건물인데요, 주말이라 들어가 보진 않고 외경만 촬영 해 보았습니다.
조합원 분들께서 자체적으로 생산하시는 친환경 제품, 식품들을 파는 내부의 판매장 입니다. 내부가 굉장히 깔끔하게 정돈 돼 있어 더 신뢰가 갔네요.
이렇게 수제맥주부터 , 사료로 사용되는 곡물까지 친환경 제품으로 키운 축산물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괴산극장
괴산극장 내, 외부 전경 입니다.
역시나 깨끗한 내부 시설을 갖춰 놓으셨고, 현재 [킬링로맨스] , [존 윅 4] , [오글리스 : 웰컴 투] , [리바운드] 같은 최신 영화가 상영중입니다.
영화관은 아래 정보 확인 하세요~
쁘띠시네
지역민들에게 힐링을 제공하는 지역 문화 오아시스!! 작은영화관과 독립영화관의 영화 관람 예매 시스템 보성작은영화관, 정남진시네마, 괴산극장, 문화극장, 동광극장에서 개봉하는 최신영화
www.petitecine.com
예약 및 스케줄 확인은 위 링크 클릭하세요~
수제 맥주를 즐기실 수 있는 비어락, 커피&차 공방, 그리고 스포츠 힐링센터 입니다.
이날 당일 스케줄인 탓에 내부까지 찬찬히 둘러 보기엔 좀 무리가 있었네요 ㅎ
숙박시설
아무래도 자연드림파크의 매력은 호텔 시설과 그 저렴한 이용금액 일텐데요, 조합원가는 물론 저렴하고, 일반인가격 역시 비슷한 퀄리티의 숙박시설에 비교 하면 월등히 저렴 해서, 부담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괴산자연드림파크에 대해 포스팅 해 드렸습니다. 저렴하고 알찬 괴산여행 계획 하시는 분들께 아주 훌륭한 숙박지 이자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여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립공원 지정 전 꼭 가야할, 팔공산 명소 top5 (0) | 2023.05.18 |
---|---|
충북 괴산여행 2 - 화양구곡, 괴산성당 (0) | 2023.04.26 |